티스토리 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Creative Commons License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코리아 저작자표시 2.0 대한민국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

이번 MegaCloud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리뷰 작성하겠습니다.

1. MegaCloud 설치 및 홈페이지 사용

    http://www.thdev.net/279

2. MegaCloud Backup 사용

    http://www.thdev.net/280

3. MegaCloud 안드로이드 iOS에서 사용


다른 클라우드 비교자료

  http://www.thdev.net/274


마지막으로 안드로이드, iOS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Dropbox와 비슷하기에 많은 차이는 없다고 생각됩니다.

Android와 iOS 설명을 하겠습니다. Android를 기준으로 설명하고, iOS에서는 다른 점만 아래에서 설명하겠습니다.


iOS 다운로드

  http://bit.thdev.net/N9SuLb

Android 다운로드

  http://bit.thdev.net/QVv0NF

MegaCloud 시작


로그인 화면입니다. 회원가입을 하거나, 튜토리얼을 볼 수 있습니다.


 시작하면서 바로 Facebook과 연동할 수 있습니다. 연동을 하게 되면 Facebook 친구를 빠르게 초대할 수 있습니다. 아래 화면은 이전 화면에서 소셜네트워크 연결을 사용했을 경우에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꼭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첫 화면입니다. 아래와 같이 MegaCloud 로고가 보이고, MegaCloud 폴더, Upload, 즐겨찾기, 공유 버튼이 존재합니다.


 업로드는 사진, 기타 모든 파일을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는 제가아는 한 Daum만이 모든 파일 업로드가 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즐겨찾기 등록해야 목록이 노출됩니다. 기본적으론 보이지 않습니다.


공유 목록입니다. 공유 목록은 URL로의 공유와 폴더 공유를 모두 목록만 보여줍니다.


설정

 설정은 iOS와 Android 모두 동일하고, 친구를 초대하거나, Facebook을 연결해둘 수 있습니다. Android에서는 트위터 연결이 없지만 iOS에는 트위터 연결도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 중인 용량확인 및 용량 업그레이드 모두 가능합니다.


친구를 초대할 수 있는 방법은 2가지를 제공합니다. 이메일 주소를 통한 초대, 페이스북을 통한 초대 iOS에서는 트위터로도 가능합니다. 초대를 하고 가입할 경우 500MB의 용량을 추가로 지급해줍니다.


하단의 메뉴버튼

 하단의 메뉴 버튼을 통해 수정, 새로운 폴더 생성, 새로운 텍스트 파일 생성(텍스트 파일을 생성하면 바로 생성이 되고 모든 Cloud 폴더로 바로 공유가 됩니다.) 설정 메뉴가 있습니다.


 파일 공유, 파일명 변경, 삭제, 다운로드, 즐겨찾기 등록을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끝에 ∨ 버튼을 이용하시면 편리하게 사용가능합니다. 공유를 하게 되면 인터넷 웹페이지와 동일하게 공유가 가능합니다.


또는 해당 파일 폴더를 길게 눌러도 동일한 메뉴가 나오게 됩니다.



 문자를 통해서 공유를 한 모습입니다. 아래와 같이 URL로 보여지게 됩니다. 짧은 URL을 활용하기 때문에 파일을 다운 받는다거나 하는 행동은 없습니다.


 처음에는 목록이 없었지만, 링크 공유를 한 이후에는 아래와 같이 공유 폴더가 보이게 됩니다. 실제 목록에도 링크 아이콘이 함께 표시됩니다.

iOS에서 사용

 Android와 차이는 별로 없습니다. 간단히 살펴보겠습니다.


 처음에 보던 목록보다는 많이 증가했습니다. 그동안 업데이트를 진행했기에..... Android와는 다르게 빠르게 공유가 가능하거나, 팝업 메뉴를 통한 공유 등은 바로 할 수 없습니다.


공유를 원하는 파일을 실행하여야 하고, 폴더에 대한 공유는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pdf에 대해선 미리보기가 제공됩니다. 아마 hwp는 안될겁니다. 국내에서만 사용하는 포멧이기에...


내보내기는 아래와 같이 제 iPad에 설치된 목록이 노출됩니다.


공유는 모두 링크공유로 이루어지고, 페이스북, 트위터, 에미일, 링크 복사도 가능합니다.


 업로드가능한 파일은 사진, 앨범, 새로운 TextFile에 대해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Android와 같이 기타 다른 파일을 업로드 하거나 할수는 없습니다.


마무리

 MegaCloud 의 내용만 살펴보면 Dropbox에서 제공하는 거의 대부분의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공유 폴더 역시 제공하고, 사용하지는 않았습니다. 어떻게 보면 더 편리한 점은 Facebook 친구를 불러와 공유가 가능하다는 점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Indexing 기술과 속도만 해결된다면 나름 괜찮은 서비스라고 생각됩니다. 3가지 리뷰를 빠른 시간에 작성했네요. 이상입니다.



개인 광고 영역


댓글
댓글쓰기 폼
Total
5,088,864
Today
112
Yesterday
1,351
«   2018/06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